까먹은 아이폰 비밀번호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법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법 입니다. 지금 보고 있는 아이폰 또는 내 몸과 가까운 어딘가에 있는 아이폰 잠금 걸어 놓으시죠? 요즘은 아이폰 비밀번호보다 지문이나 Face ID를 설정하실거에요. 하지만 지문, Face ID가 고장나거나 작동하지 않아 비밀번호를 입력하려고 할 때 있지 않나요? 아니면 조카나 자녀에게 핸드폰을 맡겼다가 비밀번호를 막 누르는 바람에 비활성화 되지 않았나요? 처음에는 1분, 5분, 30분, 1시간까지 그러다 비활성화가 돼버리곤 합니다. 그래서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법

아이폰의 잠금 패스워드를 잊어버렸을 경우 리셋, 복구모드를 통해 초기화 시키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데이터를 컴퓨터나 iCloud에 백업해두지 않았다면 아이폰 안에 데이터가 모두 삭제됩니다.

그래도 데이터 살리는 것보다 아이폰 잠금 푸는 것이 우선이라면 아래 방법을 따라하면 됩니다.

 

MacOS, Window 공통

먼저 아이폰 전원을 종료한 다음 복구모드로 들어가야 합니다. 복구모드는 아이폰 기종 마다 들어가는 방식이 다릅니다.

  • 홈버튼이 있는 아이폰인 경우, 종료한 다음 홈버튼을 꾹 누르면 됩니다.
  • 홈버튼이 없는 아이폰의 경우, 볼륨 낮추는 버튼을 꾹 누르면 복구모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음 순서는 MacOS와 Window가 다릅니다. Window 사용하는 분은 ‘Window’로 이어서 진행하면 됩니다.

MacOS

MacOS는 아이튠즈를 따로 설치 않아도 됩니다. 파인더를 들어가면 왼쪽에 연결한 아이폰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누르고 ‘iPhone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초기화가 시작합니다.

 

Window

Window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아이튠즈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는 Window 7,10, 11 등 버전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아이폰에 연동된 Apple ID로 아이튠즈에 로그인 합니다. 만약 Apple ID 마저 까먹었을 경우 Apple 공홈에 들어가서 고객센터 > 로그인 > ID, 패스워드 찾기 하시면 됩니다.

아이튠즈 왼쪽에 요약을 누르면 화면 중간에 ‘iPhone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아이폰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찾을 방법이 없습니다. 개인 정보에 대한 보안을 중요하게 여기는 Apple은 전에 범죄자 아이폰의 비밀번호도 공개하지 않는 사례가 있을 정도 입니다.

컴퓨터나 iCloud에 백업하면 비밀번호를 잊어버려도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지 않거나 백업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겠죠?

Leave a Comment